본문 바로가기

유나의 여행기

[합천황매산철쭉] 핑크빛 물드는 봄의여왕

#합천가볼만한곳 으로는 #해인사 #합천청와대 #모산재 등 황매산을 빼놓을 수 없는데, 황매산은

합천군 대병면·가회면과 산청군 차황면의 경계에 있는 산, 높이 1,113m

황매산은 소백산맥에 속하는 고봉이며 영남의 소금강이라하고, 700∼900m의 고위평탄면 위에 높이 약 300m의 뭉툭한 봉우리를 얹어놓은 듯한 모습이다. #황매산 #모산재 는 삼라만상을 전시해 놓은 듯한 바위산이 절경인데 등산코스로 많이 이용한다.
1983년 합천군 #황매산군립공원 지정되었다.
황매산은 합천, 산천 두군데에서 오를 수 있는데, 지금까지 5번이상 황매산에 오른 저는 전부 합천 #황매산주차장 #오토캠핑장 이 있는 곳으로 향한다.

먼 곳에서 오신 분이나 합천 여러곳을 여행할 분은 오토캠핑장을 이용하는것도 좋을것 같다.

 

2020년 #합천황매산철쭉제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되고, 출입통제 되었지만,

5월11일 합천황매산 차량통제 해제 예정이다.

 

2021년 황매산 철쭉제는 합천 산천 협동으로 진행될것으로 본다.

 

작년에 찍은 #합천황매산철쭉 사진으로 대체합니다.

 

 

동창들과 주로 황매산등산코스겸 철쭉을 보기위해  황매산을 찾아오곤 했지만, 꽃이 예쁘게 만개할때 보기란 쉽지 않았다.

철쭉제가 진행될때는 주말은 차가 밀려 시간이 많이 소요되므로 새벽이나,평일을 이용하면 느긋한 마음으로

철쭉을 만끽할 수 있다.

 

 

 

북서쪽 능선을 타고 펼쳐지는 황매평전의 철쭉 군락, 무지개터, 황매산성의 순결바위, 국사당등이 볼 만한 곳으로 꼽힌다.

 

 

몽실몽실 핑크빛으로 수 놓은 듯한 봄의여왕 철쭉,무릉도원이 따로 없네요. 

 

황매산